vvvvvvvvv

탈레반은 아프간 여성들이 이번에는 더 많은

탈레반은 아프간 여성들이 이번에는 더 많은 권리를 갖게 될 것이라고 말하지만 모든 사람들이 확신하는 것은 아닙니다.

탈레반은 아프가니스탄에서 다시 집권했으며 이번에는 여성의 권리를 더 잘 존중하겠다고 약속했지만 아프가니스탄과 전문가들은 그것이 모두 겉모습일 뿐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탈레반은 아프간

토토사이트 1980년대 후반에 Azadah Raz Mohammad가 아프가니스탄에서 태어났을 때 소련은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하고 있었고 탈레반이

장악하고 있었습니다.

30여 년이 지난 오늘날, 그리고 그녀가 자신의 딸을 낳은 지 불과 몇 주 만에 상황이 섬뜩할 정도로 비슷해졌습니다.

미국과 호주를 포함한 동맹국은 20년 간의 군사 작전 끝에 아프가니스탄에서 철수했고 탈레반은 다시 한 번 국가를 되찾았습니다.

모하마드 씨는 SBS 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이런 일이 이렇게 빠르고 이렇게 빨리 일어날 줄은 상상도 하지 못했다”고 말했다.

“저는 지난 20년 동안 우리가 이룩한 것에 대해 큰 믿음을 가졌고, 이런 일이 다시 일어나지 않도록 하는 국제 사회에 대한 믿음이 있었습니다.”

아프가니스탄에서 어린 하자라 소녀로 성장한 Mohammad는 현재 인도주의 변호사이며 현재 멜번에서 살고 있습니다.

“나는 10살이었고 스카프를 착용해야 했고 내가 얼마나 두려웠는지 기억합니다. 그들은 누가 안에 있는지 보기 위해 우리 차 안을

들여다보곤 했습니다. 우리는 그들이 언제든지 우리를 막을 수 있다는 사실이 두려웠다”고 말했다.

탈레반은 아프간

그녀는 무슨 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이해하지 못하는 어린 아이들에게 특히 어려웠다고 말했습니다.

“저에게는 두 살배기 누나가 있었는데 엄마가 부르카를 입어야 할 때 엄마를 알아보지 못해서 계속 울었어요. 누가 자기를 안고 있는지

몰라서 울고 있었어요.”

국제사회가 지켜보고 있다’

화요일 카불 장악 이후 탈레반의 첫 기자회견에서 자비훌라 무자히드 대변인은 상황이 1996-2001년 정권과 “긍정적으로 다를 것”이라고 말했다.

이 그룹의 이전 규칙은 이슬람에 대한 잔인한 해석으로 특징지어지며 아프간 여성이 남성 “보호자” 없이 일하거나 공부하거나

여행하는 것을 금지했습니다.More news

이번에 무자히드는 여성들이 교육, 건강, 고용에 대한 권리를 가질 것이며 탈레반의 샤리아법 해석을 따르면 행복할 것이라고 말했다.

그는 “문제가 이념과 신념이라면 별 차이가 없다”며 “경험과 성숙도, 통찰을 바탕으로 [변했는지 여부]를 계산한다면 틀림없이 많은 차이가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그녀가 어렸을 때 그리고 인도주의적 변호사로서 보아온 것들 때문에 Mohammad는 탈레반의 새로운 명백한 진보적 의제가 모두 겉보기에 불과하다고 믿습니다.

Mohammad는 Mujahid가 탈레반이 “국제적 인정을 필요로 하기 때문에” 그가 한 일을 말했다고 말했습니다.

“그들은 국제 사회가 그들을 지켜보고 있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라고 그녀는 말했습니다.

“단 2주 전에 탈레반이 젊은 여성을 찾아 집으로 찾아와 14세에서 25세 사이의 여성은 전사들과 결혼해야 한다고 말했기 때문에 여성들이 지방으로 도망치고 있다는 말을 들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