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vvvvvvvv

중국, Pelosi 방문으로 새로운 무역

중국, Pelosi 방문으로 새로운 무역 억제로 대만 강타
중국은 수요일 낸시 펠로시 미국 하원의장이 대만을 방문하자 대만산 과일과 생선 수입을 금지하는 한편, 대만으로의 모래 수출을 중단했다.

중국, Pelosi

대통령에 이어 2위이자 25년 만에 선출된 미국 고위 관리인 펠로시(Pelosi)의 대만 방문은 외교적 폭풍을 촉발했다.

그녀는 이 섬을 언젠가는 되찾아야 할 영토의 일부로 간주하고 있는 중국이 필요하다면 무력으로 강력하게 경고하자 화요일 늦게 상륙했다.

중국 관세청은 수요일 과잉 살충제 잔류물이 “반복적으로” 검출된 혐의와 패키지에 대한 코로나바이러스 검사 양성으로 인한 생선 수입을 이유로 대만에서 일부 감귤류 수입을 중단할 것이라고 밝혔다.

상무부는 별도의 공지에서 세부 사항을 밝히지 않고 수요일부터 “대만 천연모래 수출을 중단한다”고 덧붙였습니다.

천연모래는 일반적으로 콘크리트와 아스팔트 생산에 사용되며 대만에서 수입되는 모래와 자갈의 대부분은 중국산이다.

컨설팅업체 트리비움 차이나(Trivium China)의 농업 분석가인 이븐 페이(Even Pay)는 이러한 움직임이 “베이징의 일반적인 패턴”의 일부라고 말했다.

중국, Pelosi

그녀는 앞으로 농업과 식품 무역의 더 많은 혼란이 예상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후방주의 안전사이트 그녀는 AFP에 “외교적 또는 무역적 긴장이 고조될 때 중국 규제 당국은 일반적으로 규정 준수에 대해 매우 엄격한 접근 방식을 취합니다.

무역 금지를 정당화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모든 문제를 찾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공식 데이터에 따르면 중국은 대만의 가장 큰 교역 파트너이자 수출 시장이며 양자 교역은 전년 대비 26% 성장하여 2021년에는 3280억 달러에 달합니다.

베이징이 이 섬의 수출을 목표로 한 것은 처음이 아니다.

중국은 2021년 3월 해충의 발견을 이유로 파인애플 수입을 금지했으며, 이는 정치적으로 주도된 것으로 널리 여겨졌다.

중국은 2016년 차이잉원 총통이 집권한 이후 대만을 ‘하나의 중국’이 아닌 사실상의 주권 국가로 보고 대만에 대한 압박을 강화해 왔다.more news

최근 금지 조치 외에도 타이베이 농업 위원회는 화요일 중국이 수산물, 차, 꿀을 포함한 다른 대만

상품의 수입을 중단하는 데 있어 규제 위반을 언급했다고 밝혔습니다.

한편 중국 당국은 대만을 포위할 계획인 실사격 군사 훈련도 발표했다.

중국 인민해방군이 공유하는 좌표에 따르면 일부 시점에서 중국군 작전 지역은 대만 해안선에서 20km(12.4마일) 이내에 올 것입니다.

대만의 2,300만 인구는 침략의 가능성을 안고 오래 살았지만 한 세대 동안 중국의 가장 독단적인

지도자인 시진핑(習近平) 국가주석 아래 그 위협이 더욱 강화되었습니다.

한편 중국 당국은 대만을 포위할 계획인 실사격 군사 훈련도 발표했다.

중국 인민해방군이 공유하는 좌표에 따르면 일부 시점에서 중국군 작전 지역은 대만 해안선에서 20km(12.4마일) 이내에 올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