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vvvvvvvv

이란, 여성의 죽음에 대한 글로벌 비판,

이란, 여성의 죽음에 대한 글로벌 비판, 시위에 직면

이란

오피사이트 두바이, 아랍에미리트(AP) — 이란은 화요일에 도덕 경찰에 억류된 여성의 죽음에 대해 국제적 비판에 직면했다.

이란은 수도에서 보안군과의 충돌과 최소 3명을 요구한 기타 소요를 포함하여 3일 간의 시위를 촉발시켰다. 삶.

유엔인권사무소가 조사를 촉구했습니다. 2015년 이란과의 핵 합의를 되살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는 미국은

이슬람 공화국에 여성에 대한 “조직적 박해”를 중단할 것을 촉구했습니다. 이탈리아도 그녀의 죽음을 규탄했다.

이란 관리들은 이러한 비판을 정치적 동기로 일축하고 익명의 외국이 소요를 조장하고 있다고 비난했습니다.

이와는 별도로 이란 관리는 시위가 시작된 쿠르드 지역에서 익명의 무장단체에 의해 3명이 사망했다고 밝혔다.

준공식 파르스 통신은 화요일 테헤란 시내에 약 300명의 시위대가 모여 “독재자에게 죽음을”을 외쳤다고 보도했다.

AP 기자들은 나중에 이 지역에 경찰이 집중적으로 배치되고 일부 교차로에 불붙은 쓰레기통과 바위가 흩어져 있는 것을 목격했습니다.

테헤란 지방의 모센 만수리 주지사는 외국 대사관이 시위를 부채질하고 있다고 비난하며 3명의 외국인이 체포됐다고 말했다. 그는 대사관이나 수감자들의 국적을 밝히지 않았다.

유엔 기구는 이란의 도덕 경찰이 최근 몇 달 동안 순찰을 확대해 히잡으로 알려진 이슬람 머리 스카프를 제대로 착용하지 않은 여성들을 표적으로 삼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란, 여성의 죽음에

확인된 동영상에는 히잡을 너무 헐렁하게 착용했다는 이유로 여성의 얼굴을 구타하고 곤봉으로 때리고 경찰차에 내던져지는 모습이 담겼다.

비슷한 순찰대가 지난 화요일 22세의 마사 아미니를 구금하여 경찰서로 데려갔으나 그녀는 쓰러졌습니다.

그녀는 3일 후에 사망했습니다. 이란 경찰은 아미니가 심장마비로 사망했다고 밝혔습니다. 당국은 사건을 조사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나다 알 나시프 유엔 인권최고대표 대행은 “마사 아미니의 비극적인 죽음과 고문 및 부당대우

혐의는 독립적인 권한 있는 당국에 의해 신속하고 공정하며 효과적으로 조사되어야 한다”고 말했다.

Antony Blinken 미 국무장관은 Amini가 “오늘날 살아있을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대신 미국과 이란 국민이 그녀를 애도합니다. 우리는 이란 정부가 여성에 대한 조직적인 박해를 끝내고 평화로운 시위를 허용할 것을 촉구한다”고 트윗했다.

이탈리아 외무부는 “무고한 사람들, 특히 여성과 소녀들에 대한 폭력은 절대 용납될 수 없다”며 “이 비겁한 행위의 가해자들에게 책임을 묻겠다”고 촉구했다.

호세인 아미라브돌라히안 이란 외무장관은 미국이 “악어의 눈물을 흘리고 있다”고 비난하며 비판을 거부했다.more news

그는 트위터에 “대통령이 말했듯이 우리 딸과 같은 마사의 비극적인 죽음에 대한 조사가

명령됐다”고 밝혔다. “이란에게 인권은 적에 대한 도구로 보는 사람들과 달리 본질적인 가치가 있습니다.”

이란 경찰은 지난주 Amini가 무너지는 순간을 보여주는 폐쇄 회로 비디오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그러나 그녀의 가족은 그녀가 심장병의 과거력이 없었다고 말합니다.

그녀의 아버지인 암자드 아미니(Amjad Amini)는 이란 뉴스 웹사이트에 목격자들이 그녀가 경찰차에 밀어 넣는 것을 보았다고 말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