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vvvvvvvv

시기리야: 스리랑카의 고대 물 정원

시기리야: 스리랑카의 고대 물 정원

관개 공학 설계의 복잡한 걸작인 Sigiriya의 예술적으로 설계된 수생 정원은 시대를 앞서가는 구조적 계획이 필요했습니다.

주황색 모래 입자가 햇빛에 반짝거렸고 외로운 오토바이가 먼지를 걷어찼습니다. 화창한 월요일 아침 09시 30분이었고 기온은 이미 섭씨 30도를 넘어섰습니다.

시기리야

코인파워볼 우리 앞의 뜨거운 모래 위를 신록이 우거진 나뭇가지에서 휘두르며 장난스럽게 구르는 큰꼬리원숭이 가족. 그러나 우리는 거의 주의를 기울이지 않았습니다. 저 멀리 200m 높이의 모노리스에서 눈을 뗄 수 없었습니다.

코인볼 고대 암석 요새이자 옛 왕궁이었던 시기리야는 스리랑카에서 가장 많이 방문되고 가장 잘 알려진 명소 중 하나로 2019년에만 100만 명이 넘는 방문객을 유치했습니다. 그러나 2021년 5월의 이 화창한 날에는 파트너와 나만 거기 두 사람.

시기리야

서기 477년으로 거슬러 올라가는 시기리야는 남아시아에서 가장 잘 보존된 도시 계획 사례 중 하나로 간주되며 가장 중요한 고고학 유적지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정교한 궁전과 바위 꼭대기의 우뚝 솟은 건축물, 그리고 그 기괴한 예술품은 1982년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그러나 기발한 정원과 바위 기슭의 수계는 그것을 국보로 만드는 것입니다.More news

시기리야의 정원은 남아시아에서 가장 잘 보존된 수생 정원일 뿐만 아니라 세계에서 가장 오래된 조경 정원 중 일부입니다. 5세기의 중요한 손님은 양쪽에 인상적으로 디자인된 물 정원이 있는 길을 걸었을 것입니다.

시기리야(Sigiriya: City, Palace and Royal Gardens)의 에세이에서 시기리야 고고학의 창립 이사인 반다라나야케

세나케(Senake Bandaranayake)는 이 유적지가 자연적 형태와 기하학적 형태 모두에서 의도적인 대칭과 비대칭이 훌륭하게 결합되어 있다고 설명했습니다.

“시기리야의 정원은 3개의 구별되지만 서로 연결된 섹션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칭 또는 기하학적으로 계획된 수생 정원, 비대칭 또는

유기적 동굴 및 바위 정원, 암석을 둘러싼 계단식 또는 계단식 정원, (미니어처) 수중 정원 및 궁전 정원 바위 정상”이라고 적었다.

정원 내에는 예술적으로 디자인된 수영장, 분수, 개울 및 플랫폼이 있어 한때 파빌리온과 공연자가 있었습니다. 24년 이상 스리랑카의 관광

가이드 강사인 수메다 찬드라다사는 “비교하자면 아름다운 정원과 수영장이 있는 현대식 럭셔리 리조트와 비슷했을 것”이라고 말했다.

놀랍게도 이 정원의 디테일한 디자인이 가장 인상적이지는 않습니다. 오히려 그들이 작동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물 시스템은 수력, 지하

터널 시스템 및 중력을 사용하여 거의 1,500년 후에도 여전히 기능하는 수영장과 분수의 시각적으로 멋진 시스템을 만드는 중력의 사용으로

인해 공학적 경이로 간주됩니다.

일부 스리랑카 사람들은 정원의 개울을 채우는 모든 물이 바위 꼭대기에 있는 연못에서 흘러내린다는 고대 민속을 여전히 믿습니다.

실제로 궁전 같은 복합 단지의 물은 현지에서 “탱크”로 알려진 인근 저수지에서 공급됩니다.